람보르기니의 그 역사적인 탄생...
2차대전이 일어나자 공군에 들어간 '페루치오 람보르기니(Ferucio Lamborghini)'는 에게해의 로도스 섬에서 정비공으로 복무했고 전쟁이 끝나자 볼로냐에서 북쪽으로 25km 떨어진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리고는 군용차량을 개조해 트랙터를 만들어 팔기 시작했고 솜씨 좋은 그의 손으로 만들어진 트랙터는 그를 대단한 부자로 만들어 주었다.
1950년대에 트랙터로 크게 성공한 그는 그 무렵 성공한 사업가가 대부분 그렇듯이 스포츠카인 페라리를 샀다. 젊은 시절 피아트를 개조해 자동차 경주에 참가할 정도로 스피드광인 그는 가혹할 정도로 페라리를 혹사했고 때문에 페라리는 자주 말썽을 피웠다. 짜증이 난 람보르기니는 페라리를 만드는 '엔초 페라리'에게 항의를 했지만 트랙터나 만드는 사람이 스포츠카에 대해 뭘 아느냐는 식으로 무시하자 특유의 오기가 발동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1963년. 그는 페라리를 능가하는 스포츠카를 만들기 위해 자기 이름을 딴 자동차 회사인 '람보르기니(Lamborghini)'를 세웠고 불같은 추진력으로 만들어진 첫차는 최고출력 360마력, 최고 시속 265km의 350GTV. 사람들은 단시간 내에 만들어진 엄청난 차를 보고 입을 다물지 못했고 다음해에 판매를 시작했다.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 Lamborghini Diablo) 의 탄생...
수퍼카 매니아들에게 있어 이탈리아는 꿈의 나라이다. 붉은 갈기를 휘날리며 수퍼카 세계의 광야를 가로질러온 페라리가 있고 야생마를 따라잡기 위해 페루치오 람보르기니가 키워낸 성난 황소 람보르기니가 있기 때문이다.
90년 카운타크의 뒤를 이어 등장한 디아블로는 람보르기니가 재정악화로 크라이슬러로 들어가 크라이슬러 산하에서 개발이 진행되었다. '악마'라는 뜻의 디아블로는 카운타크의 뒤를 잇는 한편 성능에서 포르쉐 959와 페라리 F40을 넘어서야 한다는 큰 부담을 안고 개발이 시작되었다.
스타일링 디자인은 역시 베르토네 수석 디자이너 시절 카운타크를 디자인 했던 마르첼로 간디니가 맡았다. 카운타크의 힘찬 직선이 나온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그러나 크라이슬러 측이 중간에 끼어 들어 간디니가 고집했던 특유의 억센 분위기는 많이 가라 앉아 버리고 대신 곡선을 살린 디자인으로 태어나게 되었다. 하지만 성능면에서는 분명한 진화를 보여 '악마'에 맞는 힘을 뿜어낸다.
엔진은 카운타크의 V12 5.7L DOHC에 새로운 인젝션 시스템(LIE)을 얹어 485마력의 최고 출력을 낸다. 뒷바퀴 굴림을 기본으로 슬립이 일어날 때만 앞바퀴에 최대 20%의 토크를 전달하는 4WD시스템을 얹은 디아블로 VT도 선보였다.
93년 인도네시아 메가테크로 넘어가면서 창업 30주년 기념모델 30SE를 선보였다. 출력을 525마력으로 높이고 무게를 줄였다. 이듬해 무게를 더 줄이고 천장에 흡기구를 달아 출력을 600마력까지 높인 레이싱 버전을 '이오타'라는 이름으로 내놓기도 했다.
디아블로 로드스터는 93년 데뷔했다. 거대한 V12엔진 때문에 뒷 부분이 수평을 이룬다. 프레임은 특수강과 카본 파이버를 사용했고, 실내도 외형처럼 곡선을 많이 써서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풀 타임 네 바퀴 굴림에 편의장비를 줄여 무게를 낮추었고 최고시속 335Km/h , 0-100Km/h가속 3.95초에 끝낸다. 카본 파이버제 타르가 톱은 떼어서 엔진 위에 얹는다.
디아블로 SV는 편의장비를 줄여 차 무게를 1530Kg으로 줄이고 이오타 같은 흡기구를 달아 500마력이상의 고출력을 낸다. 최종 감속비를 높여 100Km/h가속을 4초내에 끝내고 330Km/h(SV) , 350Km/h(SV-R)의 최고속력을 낸다. 레이싱 규정에 맞춘 SV-R은 서스펜션과 브레이크를 강화하고 레이싱 시트를 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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