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

한겨레를 조질려면 '찍소리' 못하게 흠씬 조져라...

순수한 남자 2010. 6. 15. 10:48

한겨레를 조질려면 '찍소리' 못하게 흠씬 조져라...
번호 172511  글쓴이 장화신은여우  조회 2124  누리 1452 (1467-15, 57:211:3)  등록일 2010-6-14 20:53
대문 69


한겨레를 조질려면 '찍소리' 못하게 흠씬 조져라

(서프라이즈 / 장화신은여우 / 2010-06-14)


한겨레를 조질려면 '찍소리' 못하게 흠씬 조져라.

영화 '공공의적'에서 이성재가 연기한 살인마는 형사 설경구를 향해 그런 말을 한다.

"사람이 사람 죽이는데 이유가 있나?"라고...

한겨레는 임기중이건 퇴임 후이건 서거 후이건 노 대통령을 조롱해왔다.

딱히 이유가 없다.

다른 사람이 비난 받아야 할 일도 노무현에 대한 조롱으로 바꿔 버렸던 게 한겨레다.

한겨레가 노 대통령에 대해 '조롱을 위한 조롱'을 했던 사례는 부지기수지만 몇 가지만 샘플로 가져와 보겠다.

1.  2007.10.19  [한겨레21]- '시사 넌센스' 코너에서 발췌 

 "서로를 동업자이면서 경쟁자로 여겼던 그들의 애매모호한 관계는 ‘놈현’ 앞에서 단숨에 동지로 변했다"

 "역시나 놈현스러운 방안에 기자스러운 대응이다. 국립국어원이 최근에 발행한 <사전에 없는 말 신조어>에 실린 ‘놈현스럽다’는 말의 뜻은 ‘기대를 저버리고 실망을 주는 데가 있다’."

- 참여정부의 '취재지원선진화방안'에 대한 기자들의 반발 기사를 다루며


2.  2008.01.11 [한겨레21]- '시사 넌센스' 코너에서 발췌 

 "이렇게 정론직필 국민의 아픈 곳만 찌르는 ‘놈현스러운’ 말을 들을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어찌된 일인가. 살짜기 그리움의 쓰나미마저 밀려오려고 하네. 정말로 기분 놈현하다. "

- 퇴임을 며칠 앞둔 노무현 대통령이 이명박을 향해 '경제가 멀쩡한데 왜 살린다고 하는지..'라고 반문하자 한겨레가 노대통령의 발언을 비판하며 내놓은 기사..


3. 2007.01.26  [한겨레21]- '시사 넌센스' 코너에서 발췌 

"놈현 대통령이 신뢰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정론지인 <국빵일보>의 특종을 보면, 뜻밖에 위기는 ‘띠리띠리’와 ‘띠띠리띠띠’의 탓으로 밝혀졌던 것이었다"

"오직 바보 놈현만이 작금의 사태가 안 멀쩡한 띠리띠리의 소행이라는 사실을 간파했다고 한다"

- 이 기사는 왜 올렸는지 모른다..오로지 노 대통령을 조롱할 목적이었다고 밖에.

이랬다.

다른 이들이 잘못해도 노무현을 조롱하려 '놈현'이라는 단어를 끌어들여 조롱했다. 심지어 기자 자신의 기분을 설명하는데도 "정말로 기분 놈현하다"라고 표현한다.

'놈현'이란 단어를 사용하는 재미(?)에 기자새끼가 억지스럽게 만들어낸 문장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

영화 '공공의적'에 나오는 사이코패스 살인마가 이유없이 살인을 저지르듯 아무렇게나 노 대통령을 향해 조롱을 날렸던 '한겨레21'이다. 정확히 말하면 '한겨레'다.

그동안 독자들이 많이 참아왔다. 한겨레의 '사이코패스'성 개짓거리에 참을 만큼 참아왔다. 하지만 여기까지다.

노 대통령이 서거하신 후까지 저런 걸레같은 찌라시에게 까지 조롱받을 이유 없단 말이다.

잘못한 게 있다면 잘못한 근거를 들어 명확한 '비판'을 해야 함에도 그냥 장난삼아 꼬챙이로 강아지 눈깔을 쑤시듯 조롱을 날려대고 있는 한겨레다.

일상에서 싸움을 할 때 상대를 어설피 패면 정신 못차린다. 바지에 똥이 저절로 샐 때까지 확실하게 조져놔야 정신차린다. 이것은 한겨레를 대하는데 있어서도 똑같이 적용되야 한다.

'관장사'라고 했나?

노 대통령을 향해 '조롱'을 날리는 것으로 한시대를 쳐먹고 살던 한겨레가 세월이 바뀌어 '쥐박'이란 단어를 단 한 번도 쓰지 못한다.

한겨레만 끊고 '한겨레21'은 계속 보겠는가? '시사인' 같은 잡지도 있지 않은가..

'한겨레21' 기자 나부랭이들에게 묻겠다. 니들이..'시사저널'에서 쫗겨나 '시사인'을 만든 구성원들처럼 아픔을 겪어 봤나? 독자 무서운 줄을 느껴봤나? 그냥 날로 쳐먹어 왔지?

인간꼬라지 안될 한겨레 기자새끼들을 위해 구독료를 날리느니 그돈을 불우이웃 돕기에 쓰는 것이 더 사회에 기여 하는 일이라.


(cL) 장화신은여우

 


원문 주소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seoprise_12&uid=172511

최근 대문글
한겨레 조지려면 '찍소리' 못하게 흠씬 조져라 - 장화신은여우
박찬종 "이광재 직무정지는 헌법위반" - 오마이뉴스
국민의 경고, ‘민주당. 착각하면 공멸이다.’ - 이기명
참여연대 천안함관련 'UN 안보리 서신' 반응 폭발 - 밥이야기
한국, 시나리오를 잃은 나라 - 개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