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때문에 반대하는지도 우선 모른다. 단순히 이명박이 하니까 반대한다고 생각한다.
과거에 노무현이 마음에 안들어서 무조건 반대하는 걸 신당이 따라한다고 생각하는거다.
참 한나라당 수준이나 그 당 지지하는 지지자나 딱한 수준이다.
공무원 감면한다고 하면서 국회의원 늘리는데, 사회에서 복지나 소방이나 경찰의 수요는 늘어나는데 무조건 작은 정부 외치는 걸 찬성할까?
숭례문 화재도 필요한 인력을 제대로 배치하지 않고, 작은 정부+적은비용 외치다가 제대로 당한거란다. 필요한 인력은 유지한체 조직을 줄여야 한다로 가야하는데, 전세계! 즉 일본을 제외하고 일정공무원수는 확보하려는데 어디 본받을때가 없어서 잃어버린 10년으로 기진맥진한 일본을 따라하냐?
그리고 해양수산부는 개인적으로 노무현이 있었던 자리라서 없애려한다고 생각해. 국정운영에 한나라당이 사심을 개입한 것이지.
사심을 없애고 해양수산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까? 다른 나라가 통합형 해양관리 배운다고 우리나라 해양수산부 본받으려고 하고 유엔조차 모범으로 소개했던 해양수산부야
그리고 다른 나라가 바다에 뭔가 얻을게 없나 눈에 불을 키고 하려하는데 우리나라만 또 이걸 없앤다고 한다. 차기정부가 본받으려고하는 일본조차 우리나라 해양수산부에서 노하우를 얻으려고하는데 우린나라가 이걸 없애려해 이건 해도 너무하는 처사잖아
3면이 바다인 해양국가에 해양수산부가 없다면 전세계에 개망신이야. 그리고 잘하고 있는데 이걸 효율 외치면 전세계가 비웃을꺼야. 이렇게 한심한 짓거리 중이지
외교-통일을 같이가고, 남북문제와 외교문제는 국정 문제중 하나란다. 외교에 통일을 종속시키려한다. 외국-대한민국과 북한-남한관계가 똑같은 관계인가?
6자회담이나 북핵이나 모두 정부가 남북관계-5자관계 구별해서 접근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는데 이걸 포기하려해. 어떻게 이렇게 국제관계에 대해서 무지할 수 있지? 다극화사회에서 미국만 쳐다보는 외교가 국제사회에서 성공할 수 있을꺼 같아?
세계 무역시장이 미국-EU-아세안-동북아시아가 있는데,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이끌 부서가 없어지면 이런 환경에 적응할 수 있을것 같아? 이렇게 국제감각이 없는데 영어잘한다고 성공할 것같아? 이런 바보같은 짓거리를 하는데 머리가 장식이 아니라면 당연히 반대하는거지.
마지막으로 식량전쟁문제도 있지만 FTA로 괴멸할 정도의 타결을 받는 농촌의 기술경쟁수단인 농촌진흥청을 없애려고 하는데 가만히 있을까? 앉아서 당할까? 설날등 명절에 부모님 목매어 죽는 꼴 보고 싶지 않다면, 먼 훗날 쌀농사 지을사람도 없어서 다른나라한테 식량줄테니 다른거 양보해라 그러면 어떻게 감당할라고 농촌진흥청을 없앤단 말이야?
선진국따라한다? 선진국은 농축산부분은 국가가 직접관리하고 몇년전에 시장에 맡겼던 일본도 현재는 국가가 직접관리하는 법안을 국회에 상정중이야. 이런 일을 하고 있는데 몇년전 일본이 이렇게 했다고 이것을 따라하고 있다. 이걸 또 반대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
행정자치부를 미국의 국토안전부처럼 만드는데 이건 국정원의 역할을 최대한 확대해서 일반국민의 자유를 빼앗으려고 하는거거든? 미국같이 테러위협에 시달리는 나라나 하는거거든? 이것도 무늬만 따라해서 하는 중이야
과학기술부, 교육인적자원부 이것도 말하면 끝이 없는데, 과학기술시대와 인재경영시대에 두 부서를 축소하고, 대장성을 통해서 개혁이나 역동성을 거의 상실한 일본을 따라한 지식경제부를 만드는데 맨정신이라면 찬성하겠어?
이건 자기 하는 짓이 실용이라는 간판만 붙였을 뿐 전세계흐름도 역행하는 짓을 하고 있는거야. 단지 노무현이 이런 일을 해서, 우리는 반대로 한다! 뭔가 보여주겠다는 반대를 위한 반대에 불과한 일이라고!
반대하는 건 다 이유가 있기 때문에 반대하는거야. 난 이런 정부부처개혁이 한국의 미래를 망쳐버리진 않을까 걱정된다. 다른나라가 배우려하고, 다른 모든 나라들이 최선을 다해서 육성하려는 부서는 전부 없애버리는 짓거리를 하고 있는데 이걸 찬성하는 멍청이들이 늘어날까봐 정말 걱정이야.
이명박은 지금 해도 너무하는 짓을 벌이고 있는 중이야. 이명박이 해서 반대하는게 아니라 이명박이 하는 짓이 국가미래 10년, 20년을 망치기 때문에 반대하는거야 고작 5년 잘할려고 먼훗날 한국미래를 포기할까?
반대를 위한 반대한다고 착각하는 사람들도 이제는 냉수먹고 속 좀 차려라..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