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합민주신당 경선 결과에 대한 우리의 입장
대통합민주신당이 정동영 후보를 대통령 후보로 지명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
서프라이즈는 대통합민주신당의 경선이 불법과 탈법으로 얼룩져 투명하고 공정한 경선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누차에 걸쳐 지적한 바 있다.
그럼에도, 정동영 후보 측의 불법, 탈법 선거에 대한 철저한 진상 조사와 후보자격 박탈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대통합민주신당 경추위 및 지도부의 어리석음과 미숙함을 지탄한다.
우리는 원칙과 상식을 저버린 이번 경선과정 및 그 결과를 바라보며 '불법이든 부정이든 어떤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이기면 된다'는 그릇된 가치관이 정당화 될 수 있는 것처럼 비춰지는 현실에 대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
그것은 우리가 지켜왔던 가치도 아니요, 바라던 바도 아니요, 우리의 아이들이 가지는 의문에 이해할만한 해답을 줄 수 있는 것도 아닌, 그저 한낱 정치 모리배의 권모술수에 다름아니다.
따라서 우리는 정동영 후보가 민주개혁진영의 대통령 후보로서 정당성을 확보하고 있는지에 대해 심각하게 이의를 제기하는 바이다.
아울러 우리는 경찰과 검찰에서 진행중인 대통합민주신당 경선과정에서의 불법 사례에 대한 수사과정을 지켜볼 것이며, 그 죄과에 상응하는 사법적 판단이 있기를 기대한다.
한 달여의 경선과정을 통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했을 모든 후보와 캠프 그리고 승자에 대하여 사심없는 박수와 축하를 보내야 함에도 그렇게 하지 못하는 현실에 대해 통탄을 금할 수 없으며 이러한 상황에 이르도록 만든 당사자들의 정치적 책임 또한 묻지 않을 수 없다.
과연 당신들이 이 나라의 민주주의를 온전하게 지켜 낼 의지가 있는가.
과연 당신들이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만들어 갈 자격이 있는가.
과연 당신들이 시민주권을 사수하고 민주개혁을 완수할 역량이 있는가.
우리는 피눈물을 쏟는 심정으로 묻지 않을 수 없다.
대선은 끝나지 않았다. 대통합민주신당은 잘못 꿰어진 단추에 대한 자성과 함께 민주개혁진영의 승리를 위해 무엇이 최선의 선택인지에 대한 깊은 성찰과, 정당성을 확보하지 못하고 원칙마저 상실한 결과가 무엇일지에 대한 깊은 고민이 있기를 기대한다.
서프라이즈는 민주개혁진영의 모든 네티즌과 함께 민주개혁세력의 정통성을 확보하고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 10년의 과업을 계승하며 2007대선에서 수구세력에 승리할 적임자를 찾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아직도 진행중임을 천명하며 2007 대선의 승리를 위해 지침 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2007. 10. 16
지지하는 민주개혁세력 모든 네티즌들과 함께
서프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