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당

<논평>'어뢰 침몰'이면 사퇴할 사람은 대통령과 여당 대표다

순수한 남자 2010. 5. 17. 10:22

<논평>'어뢰 침몰'이면 사퇴할 사람은 대통령과 여당 대표다
번호 146659  글쓴이 국민참여당 (handypia)  조회 3668  누리 1842 (1842-0, 74:265:0)  등록일 2010-5-16 17:08
대문 104


[논평]'어뢰 침몰'이면 사퇴할 사람은 대통령과 여당 대표다

(국민참여당 / 2010-05-16)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가 경기지역 지원 유세를 다니며 “천안함 침몰 원인이 어뢰에 의한 것으로 밝혀지면 유시민 후보가 사퇴해야”한다고 말했다.

그의 발언에는 저들의 속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명박 정권은 북한 잠수정이 어뢰로 천안함을 침몰시켰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 것이다. 또 정몽준 대표 등 여당은 천안함 사태를 이번 지방선거에 악용하겠다는 분명한 의도를 갖고 있다.

▲ 눈물 글썽이는 이명박 대통령 눈 19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대합실에 설치된 TV 모니터를 통해 이명박 대통령의 '천안함 희생 장병 추모 연설'을 지켜보고 있다. TV화면에는 눈물을 글썽이는 이명박 대통령의 눈이 크게 확대되어 방송되고 있다 ⓒ 유성호(오마이뉴스)

정부와 여당이 대한민국 장병 46명의 목숨을 앗아간 참사의 원인이 어뢰 공격으로 밝혀지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니 참으로 놀랍다.

아마 저들은 오는 20일에 발표될 천안함 중간 조사 결과에 “북한의 어뢰를 맞고 침몰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말이 들어가면 만세라도 부를 태세다. 정말 부끄러움을 모르는 한심한 집단이다.

정 대표의 바람이 현실이면 △북한 잠수정이 레이더와 음파탐지기에도 걸리지 않고 몰래 침투해서 △어뢰를 발사해 우리 측 군함을 순식간에 두 동강 내고 △아무도 모르게 무사히 도주한 것이 된다.

만약 사태의 전말이 이렇다면 이게 과연 국민참여당 유시민 경기도지사 후보가 사퇴할 일인가?

당장 대통령과 국방장관, 한나라당 대표 등 정부와 여당의 책임 있는 인사들이 모두 국민 앞에 무릎을 꿇고 사죄하고, 총사퇴해야 할 일이 아닌가?

천안함 침몰 당시 우리 군은 실전에 대비해 서해상에서 군사 훈련을 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가까운 곳에 속초함 등 최첨단 장비를 갖춘 군함이 여러 척 있었다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북한이 우리 군함을 공격해 침몰시켰는데, 정부와 여당은 몇 달이 지난 뒤에야 이런 사실을 알아냈다면 현 정권의 안보 무능이 백일하에 드러나는 것이다.

어뢰 침몰이 사실이면 이명박 정권은 우리 국민과 장병들의 생명을 보호할 능력이 없다는 것이 입증되는 것이다. 그런데 여당 대표가 이런 일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 꼴이니 분노보다 서글픈 생각이 앞선다.

국민들이 군 당국과 정권에 대해 불신하는 것보다 더 안보를 위협하는 것은 없다. 불신을 자초한 정부와 여당이 반성은 하지 않고, 여당 대표가 나서서 천안함 사태를 선거에 이용해 연일 유시민 후보를 공격하는 행태를 즉각 중단하라.

만약 20일, 천안함 침몰 원인이 북한 어뢰 공격으로 밝혀지면 사퇴할 사람은 유시민 후보가 아니라 이명박 대통령과 정몽준 대표일 것이다.

이에 대한 국민들과 정몽준 대표의 생각을 듣고 싶다.


2010년 5월 16일

국민참여당 대변인 양순필


원문 주소 -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seoprise_12&uid=146659

최근 대문글
'촛불시민 vs 가스통 부대'의 대결로 좁혀지고 있다 - 워낭소리
[논평]'어뢰 침몰'이면 사퇴할 사람은 대통령과 여당 대표다 - 국민참여당
선거 승리를 위한 작은 실천을 시작했습니다. - 산맥처럼
교육혁명! 교육감만 잘 뽑으면 반드시 성공한다 - 이기명
천안함과 6.2 지방선거 - 마늘한접